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더스3 모드 오류 해결 방법
    발더스 게이트3/기타 2024. 11. 20. 02:10
    728x90

    발더스 게이트3 모드 오류 해결 방법

     

    모드 오류 해결 방법

    공식 지원 모드

    공식 지원 모드는 게임 내 모드 관리자에서 확인이 가능하면서 저희가 제공하는 공식 모드 툴킷으로 제작된 모드를 의미합니다. 모드 툴킷은 스팀(PC 버전)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모드 제작 및 설치 기능을 통해 더욱 안정적으로 편리하게 모드를 이용해 보세요.


    모드를 사용하면 게임 업데이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일반적이나, 공식 지원 모드는 더 나은 호환성을 제공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모드를 안정적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게임 파일을 수정하는 모드를 설치하시면 게임 본래의 작동 방식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게임을 업데이트하거나 모드 간 종속성 또는 충돌이 있는 경우, 공식 지원 모드가 원활히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드가 적용된 세이브 파일로 플레이 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이브 파일 로딩이 특정 비율 이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
    • 게임 실행 시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
    • 선택지가 표시되지 않거나 메뉴가 겹치는 등의 UI 관련 문제
    • 화장이나 얼굴 텍스처가 표시되지 않는 등의 그래픽 관련 문제
    •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가 나체로 표시되는 현상

     

    원활한 모드 사용을 위해 다음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드 관리자 내 모드 목록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통해 모드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 게임 업데이트 시 위에서 안내해 드린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 멀티 플레이를 이용하실 경우, 참여자 전원이 동일한 모드를 설치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모드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게임 자체의 문제인지 모드로 인한 문제인지를 확인해 주시면 지원팀이 더욱 정확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 개인이 제작한 모드의 경우 저희가 직접 관리하거나 수정하기 어려우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내 모드 관리자에서 설치된 모드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 문제가 계속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모드를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특정 모드와 관련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드 목록에서 댓글을 남겨 모드 제작자에게 문제 상황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드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게임 자체 문제일 수 있으니, 제보 양식을 따라 저희 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드 파티 모드

    공식 툴킷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모드를 서드 파티 모드라고 합니다. 이러한 모드도 사용하실 수는 있으나, 문제 해결 방법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거나 플레이하는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기존에 설치된 모드 파일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에는 변경된 사항들이 모드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모드 파일 정리하기

    • 게임 설치 폴더 확인

    먼저 ...\Baldurs Gate 3\Data 폴더에 Mods 폴더와 Public 폴더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해당 폴더가 있다면 삭제해 주세요. 현재 패치 버전에서 새로운 플레이어 프로필을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프로필 폴더 내의 modsettings.lsx 파일 또한 삭제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런처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통해 프로필 폴더나 게임 설치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AppData 폴더 확인

    게임 관련 데이터는 Documents 폴더가 아닌 로컬 AppData 폴더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Larian Studios\Baldur's Gate 3에 저장됩니다.


    게임 실행 시 로컬 AppData 폴더가 없고 Documents 폴더에 관련 파일이 있는 경우, 호환성을 위해 기존 프로필 파일들과 설정 파일이 AppData 폴더로 복사됩니다. 이때 예전 모드 파일이 함께 복사될 수 있으므로, 삭제한 모드가 게임 내에 계속 남아 있다면 AppData 폴더를 확인해 주세요.


    Windows 탐색기 주소창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시면 로컬 AppData 폴더에 더욱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LocalAppData%\Larian Studios\Baldur's Gate 3\Mods

     

     

    데이터 불일치 경고 관련

    런처에서 데이터 불일치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 설치 폴더 내 예기치 못한 파일이나 Mods 폴더 내 파일 목록이 로그 파일에 기록됩니다. 어떤 파일이 경고의 원인인지 확인하시려면 탐색기 주소창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주세요.
    %LocalAppData%\Larian Studios\Launcher\Cache


    위 경로에서 steam_<현재 버전 번호>_alteredFiles.txt 파일을,
    GOG의 경우 galaxy로 시작하는 유사한 이름의 파일을 찾아주세요.


    (역주 : 로그 파일에 기록된 파일이 일반 모드 파일이라면 삭제해도 무방하겠으나, 그 외의 경우 삭제는 신중히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하지 않으면 지원팀에 문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한 후에도 게임 실행이나 플레이 중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지원팀 문의 양식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문 : https://larian.com/support/faqs/mod-issues_1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