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더스 게이트3 모드 제작 첫걸음 - 4. 툴킷 단축키 및 활용 팁 안내
    발더스 게이트3/모드 제작 가이드 2024. 11. 27. 21:55
    728x90

    발더스 게이트3 툴킷 단축키 및 활용 팁 안내 대표 이미지

     

    알고 계셨나요?

    특정 모드나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불러오고, 원하는 레벨로 바로 이동하고 싶으시다면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세요. 창을 열고 버튼을 클릭하는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Glasses.exe의 바로가기를 만든 후, 바로가기를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세요.
    • ‘대상’ 입력란에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해 주세요: Glasses.exe -project 프로젝트명 -lvl 레벨명
      (예시: Glasses.exe -project GustavDev -lvl WLD_Plains_D)
    • 자주 사용하는 레벨마다 각각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 둘 수도 있습니다. 단, 툴킷 실행용 바로가기(Glasses.exe)는 추가 명령어 없이도 만드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Root Templates 창에서 특정 유형의 항목만 보고 싶으시다면, 해당 유형의 아이콘을 우클릭하세요. 다른 모든 유형의 아이콘은 자동으로 선택 해제됩니다.

    • 예시: ‘item’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item 항목만 표시됩니다.
    • 이 기능은 Resource Manager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름으로 항목을 찾고 싶으시다면, 필터 란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예를 들어, WLD_Main_A를 불러온 상태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_door_를 입력하면 ‘문’과 관련된 모든 루트가 표시됩니다.
    • _single_ _door_를 입력하면 모든 외짝 문이 표시됩니다. 검색 기능이 꽤 똑똑하기 때문에, 검색어 순서는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특정 항목을 제외하고 싶다면 느낌표를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single _door_ !temple이라고 입력할 경우, 이름에 ‘temple’이 포함된 루트를 제외한 외짝 문만 표시됩니다.

     

    여러 루트의 속성을 한꺼번에 선택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_door_ 루트에 UseSound 설정을 할 경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먼저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루트를 필터링한 다음 변경하고 싶은 루트를 모두 선택해 주세요(여러 개를 선택하려면 Shift나 Ctrl 키를 사용해 주세요).
    • 속성 창에서 Load Multiselected Objects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루트가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루트를 우클릭하거나 속성 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속성(OnUseSound)을 변경해 주세요.
    • Save를 클릭해 주세요.

     

    디버그 콘솔(Debug Console)

    Ctrl+Shift+F11을 눌러 디버그 콘솔을 열어 주세요. 콘솔에서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givetreasure
    • create %item% %amount%
    • addDebugSpell %name%
    • addDebugSpellAsClass %spellname% %classname%
    • levelup %amount%
    • ccStartNew
    • ccStartRespec
    • killCombat
    • peace
    • god
    • roll %value%
    • reloadStats
    • statusApply
    • statusRemove
    • applyPassive
    • removePassive
    • endTurnCombat
    • Select
    • SelectByUUID
    • SelectPlayer

     

    단축키

    디버그

    단축키 기능
    Ctrl+Shift+F7 Graphics debug 메뉴 열기
    Ctrl+Shift+F9 Gameplay debugger 열기
    Ctrl+Shift+F10 실시간 렌더링 상태 창 열기
    Ctrl+Shift+C 주 메뉴에서 같은 기기 내 실행 중인 호스트에 자동 연결
    (직접 연결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Ctrl+Shift+L 선택한 캐릭터 레벨 업(커서가 초상화 위에 있어야 합니다)
    Ctrl+Shift+1 섀도하트 즉시 영입
    Ctrl+Shift+2 게일 즉시 영입
    Ctrl+Shift+3 전방에 적대적인 늑대 소환(전투 테스트용)

     

     

    에디터 모드

    단축키 기능
    Ctrl+Enter 게임 모드로 전환
    Ctrl+Shift+F4 에디터 강제 종료
    Ctrl+Shift+O 프로젝트 메뉴 열기
    Ctrl+O 레벨 메뉴 열기
    Ctrl+R 새로고침
    Ctrl+B 사이드바 표시/숨기기
    Ctrl+G 게임 모드 카메라로 전환
    Ctrl+Shift+G 에디터 모드 카메라로 전환
    Ctrl+L 오브젝트 조작용 UI 표시/숨기기
    Ctrl+T 활성화된 캐릭터를 커서 위치로 이동
    Ctrl+Shift+T 파티 전체를 커서 위치로 이동

     

     

    게임 모드

    단축키 기능
    Ctrl+Shift+R 파티 부활
    Ctrl+Shift+S 대화창 강제 종료
    (마우스 커서를 대화 중인 캐릭터에 올려야 합니다)
    Ctrl+Shift+P 파티 에디터 열기
    Ctrl+Shift+K 유닛 사망 처리
    (제거할 유닛의 모델이나 초상화에 마우스를 올려야 합니다)
    Ctrl+Shift+End 전투에서 턴 넘기기
    Ctrl+T 활성화된 캐릭터를 커서 위치로 이동
    Ctrl+Shift+M 모든 빠른 이동 지점 잠금 해제
    Shift+Q 모든 주사위 굴림이 성공하도록 고정
    Shift+W 모든 주사위 굴림이 실패하도록 고정
    Shift+E 주사위 굴림 결과 고정 기능 끄기

     

     


    원문: https://mod.io/g/baldursgate3/r/editor-shortcuts-and-tips

    728x90